λ³Έλ¬Έ λ°”λ‘œκ°€κΈ°
ꡐ윑

μ΅œμƒμœ„ 학생을 μœ„ν•œ μˆ˜ν•™ λ¬Έμ œμ§‘ λΈ”λž™λΌλ²¨ 쀑등 1ν•™λ…„ 1ν•™κΈ° 리뷰

by πŸ’œπŸ§‘πŸ’›πŸ’šβ€πŸ€¦‍♀️ 2021. 5. 25.

λΈ”λž™λΌλ²¨μ€ μ΅œμƒμœ„κΆŒ 학생을 μœ„ν•œ λ¬Έμ œμ§‘μœΌλ‘œ μ—¬λŸ¬ ν•™μ›μ—μ„œ 많이 ν™œμš©ν•˜κ³  μžˆλŠ” λ¬Έμ œμ§‘μž…λ‹ˆλ‹€. λ¬Έμ œμˆ˜κ°€ λ”± μ λ‹Ήν•˜μ—¬ μ‹¬ν™”μ„œλ‘œ 많이 ν™œμš©λ˜κ³  μžˆλŠ” λ¬Έμ œμ§‘μž…λ‹ˆλ‹€. μΆœνŒμ‚¬λŠ” μ§„ν•™μ‚¬μž…λ‹ˆλ‹€.

 

1. λͺ©μ°¨

쀑등 1ν•™λ…„ 1ν•™κΈ° λΈ”λž™λΌλ²¨ μˆ˜ν•™μ€ 총 9λ‹¨μ›μœΌλ‘œ κ΅¬μ„±λ˜μ–΄ 있으며 1단원-μ†ŒμΈμˆ˜λΆ„ν•΄, 2단원- μ΅œλŒ€κ³΅μ•½μˆ˜μ™€ μ΅œμ†Œκ³΅λ°°μˆ˜, 3단원-μ •μˆ˜μ™€ 유리수, 4단원- μ •μˆ˜μ™€ 유리수의 사칙 계산, 5단원-문자의 μ‚¬μš©κ³Ό μ‹μ˜ 계산, 6단원-μΌμ°¨λ°©μ •μ‹μ˜ 풀이, 7단원-μΌμ°¨λ°©μ •μ‹μ˜ ν™œμš©, 8단원- μ’Œν‘œν‰λ©΄κ³Ό κ·Έλž˜ν”„, 9단원-정비둀와 λ°˜λΉ„λ‘€μž…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2. κ°œλ…

각 λ‹¨μ›λ§ˆλ‹€ κ°œλ… μš”μ•½μ΄ 반 νŽ˜μ΄μ§€λ‘œ κ΅¬μ„±λ˜μ–΄ 있으며 κΈ°λ³Έ κ°œλ…μ„œλ‚˜ μœ ν˜•μ„œμ—μ„œλŠ” μ°Ύμ•„λ³Ό 수 μ—†λŠ” 배수 νŒλ³„λ²•μ΄λ‚˜ μžμ—°μˆ˜μ˜ μ•½μˆ˜μ˜ 총합 κ΅¬ν•˜λŠ” 방법, μ •μˆ˜λŠ” λΆ„μˆ˜ 꼴둜 λ‚˜νƒ€λ‚Ό 수 μžˆμœΌλ―€λ‘œ μœ λ¦¬μˆ˜λΌλŠ” μ„€λͺ…, μ ˆλŒ“κ°’μ˜ λ²”μœ„, 'μ •λΉ„λ‘€ 관계 y=axκ·Έλž˜ν”„λŠ” a의 μ ˆλŒ“κ°’μ΄ μž‘μ„μˆ˜λ‘ x좕에 가깝고 a의 μ ˆλŒ“κ°’μ΄ 클수둝 y좕에 가깝닀'같은 μΆ”κ°€ κ°œλ… μ„€λͺ…이 μ •λ¦¬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

 

3. ꡬ성

λΈ”λž™λΌλ²¨ 쀑등 1ν•™λ…„ 1ν•™κΈ° μˆ˜ν•™ λ¬Έμ œμ§‘μ€ 각 λ‹¨μ›λ§ˆλ‹€ κ°œλ… 정리 반 νŽ˜μ΄μ§€μ™€ step1(7~8문제), step 2(20~25문제), step3(8문제)둜 κ΅¬μ„±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step1은 μ‹œν—˜μ— κΌ­ λ‚˜μ˜€λŠ” λ¬Έμ œλΌλŠ” νƒ€μ΄ν‹€λ‘œ 각 λ‹¨μ›μ˜ κ°œλ…μ„ 확인할 수 μžˆλŠ” λ¬Έμ œκ°€ 비ꡐ적 μ‰¬μš΄ λ‚œμ΄λ„λ‘œ κ΅¬μ„±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step 2λŠ” A등급을 μœ„ν•œ λ¬Έμ œλΌλŠ” νƒ€μ΄ν‹€λ‘œ 각단원에 ν•΄λ‹Ήν•˜λŠ” μœ ν˜•μ˜ λŒ€ν‘œ λ¬Έμ œμ™€ 그와 κ΄€λ ¨λœ λ¬Έμ œλ“€μ΄ μ°¨λ‘€λ‘œ κ΅¬μ„±λ˜μ–΄ 있고 쀑간쀑간 ν•œ 두 λ¬Έμ œμ”© μ„œμˆ ν˜• λŒ€λΉ„ λ¬Έμ œλ‚˜ 도전 λ¬Έμ œλΌλŠ” νƒ€μ΄ν‹€λ‘œ 사고λ ₯이 ν•„μš”ν•œ λ¬Έμ œκ°€ μˆ˜λ‘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step3λŠ” μ’…ν•© 사고λ ₯ 도전 문제둜 κ°œλ…μ„œλ‚˜ μœ ν˜•μ„œμ—μ„œ 잘 λ³Ό 수 μ—†μ—ˆλ˜ μƒˆλ‘œμš΄ 기호λ₯Ό μ‚¬μš©ν•˜λ©° κ·Έ κΈ°ν˜Έμ— λŒ€ν•œ μ •μ˜λ₯Ό μ•Œλ €μ£Όλ©΄μ„œ 각 λ‹¨μ›μ—μ„œ ν•„μš”ν•œ κ°œλ…μ„ 가지고 문제λ₯Ό ν•΄κ²°ν•΄μ•Ό ν•˜λŠ” 심화 λ¬Έμ œκ°€ 주둜 μˆ˜λ‘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ν‰κ· μ μœΌλ‘œ step1-> step 2-> step3 순으둜 λ‚œμ΄λ„κ°€ 높아진닀고 μƒκ°ν•˜μ‹œλ©΄ 될 것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 

 

 

 

4. 닡지

각 단원에 λ‹΅λ§Œ λͺ¨μ•„놓은 μŠ€ν”ΌνŠΈ 체크 뢀뢄이 있으면 μ΄μ–΄μ„œ 각 λ¬Έμ œμ— λŒ€ν•œ μžμ„Έν•œ λ¬Έμ œν’€μ΄μ™€ 닡이 μˆ˜λ‘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Š€ν”Όλ“œ 체크 λΆ€λΆ„μ˜ λ‹΅μ§€μ˜ 글씨 크기가 λ„ˆλ¬΄ μž‘μ•„μ„œ 쑰금 μ•„μ‰½μŠ΅λ‹ˆλ‹€. ν•œ μž₯ μ•ˆμ— 닡을 λ‹€ μˆ˜λ‘ν•˜λ €κ³  ν•˜λ‹€κ°€ 글씨 크기가 많이 μž‘μ•„μ§„ 것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 μ‹¬ν™”μ„œλ‹΅κ²Œ 풀이가 많이 μ ν˜€ μžˆμ–΄ λ¬Έμ œμ§‘μ„ λ¬Έμ œμ§‘κ³Ό ν•΄μ„€μ§€μ˜ λ‘κ»˜κ°€ 거의 λ°˜λ°˜μž…λ‹ˆλ‹€. 닡지 쀑간쀑간에 λΈ”λž™λΌλ²¨ νŠΉκ°•μ΄λΌλŠ” νƒ€μ΄ν‹€λ‘œ μΆ”κ°€ μ„€λͺ…이 잘 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3의 κ±°λ“­μ œκ³±μ˜ 일의 자리 숫자, ν™€μˆ˜μ™€ 짝수의 λ§μ…ˆκ³Ό κ³±μ…ˆ λΆ€ν˜Έ κ²°μ •, κ°€μš°μŠ€ λ§μ…ˆλ²•, κ°€μš°μŠ€ κ΄€λ ¨ 문제 μ„€λͺ…, 두 수 μ‚¬μ΄μ˜ μ •μˆ˜μ˜ 개수 κ΅¬ν•˜λŠ” 방법, μΌμ°¨λ°©μ •μ‹μ˜ ν•΄κ°€ 무수히 λ§Žμ€ κ²½μš°μ™€ ν•΄κ°€ μ—†λŠ” κ²½μš°μ— λŒ€ν•œ μ„€λͺ… 등등이 μˆ˜λ‘λ˜μ–΄ μžˆμŠ΅λ‹ˆλ‹€. μ΅œμƒμœ„ 학생듀이 미리 보고 μ•Œμ•„λ‘λ©΄ 쒋은 κ°œλ…μ΄λ‚˜ λ¬Έμ œν’€μ΄ λ°©λ²•μ΄λ‚˜ 문제 ν•΄κ²°ν•  λ•Œ νŽΈν•œ 계산 방법 λ“±λ“±μž…λ‹ˆλ‹€. 닡지도 λ”± μ΅œμƒμœ„ 학생듀을 μœ„ν•œ 맞좀 닡지인 것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

 

5. 기타

μˆ˜ν•™ κ³΅λΆ€λŠ” 기초 κ°œλ…κ³Ό μ—°μ‚° λ‹€μ–‘ν•œ λ¬Έμ œν’€μ΄κ°€ 제일 μ€‘μš”ν•©λ‹ˆλ‹€. μ΅œμƒμœ„ 학생이라 ν•˜λ”λΌκ³  κΌ­ κ°œλ…μ„œμ™€ ν•„μš”ν•˜λ‹€λ©΄ μ—°μ‚° μ„œλ‘œ 계산 μ—°μŠ΅(계산 μ‹€μˆ˜κ°€ 적어야 μ‹¬ν™”μ„œ 문제λ₯Ό ν’€ λ•Œ μ‹€μˆ˜ν•˜μ§€ μ•ŠμŠ΅λ‹ˆλ‹€.), μœ ν˜•μ„œλ„ λ§Žμ€ 문제λ₯Ό μ ‘ν•œ ν›„ λΈ”λž™λΌλ²¨ λ¬Έμ œμ§‘μœΌλ‘œ λ§ˆλ¬΄λ¦¬κΉŒμ§€ ν•œλ‹€λ©΄ ν•΄λ‹Ή 학년에 λ§žλŠ” μ™„λ²½ν•œ ν•™μŠ΅μ΄ 될 것 κ°™μŠ΅λ‹ˆλ‹€.

 

 

 

λŒ“κΈ€